민원이용안내

  • 홈 home
  • 민원 이용안내
  • 민원 신청 시 필요한 사항

민원 신청 시 필요한 사항

온라인 민원 서비스를 신청할 때 필요한 공통사항입니다. 신청서를 작성하기 전에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.

1. 본인인증
  • 개인인증 : 본인명의의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 필요
  • 법인인증 : 법인용 공동인증서를 준비하시어 "법인인증” 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.
2. 구비서류
  • 제출해야 할 구비서류의 원본이 종이 문서인 경우는 스캐닝하여 이미지 파일로 제출하는 것이 원칙입니다.
  • 민원사무별로 필요한 구비서류는 민원사무 별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3. 수수료 납부(수수료가 있는 민원의 경우)
  • 민원사무별로 정해진 수수료를 납부하셔야만 신청 절차가 완료됩니다.
  • 신용카드 결제, 실시간 계좌이체가 가능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