민원이용안내

  • 홈 home
  • 민원 이용안내
  • 온라인민원 따라하기

민원발급 따라하기

01

메인 상단 메뉴 신청결과확인

  • 1. 민원신청결과 확인 메뉴를 클릭하면 신청결과확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02

본인인증

  • 공인인증 본인확인 화면입니다. 공인인증을 통하여 본인확인을 합니다. 개인은 개인인증을, 법인은 법인인증을 선택합니다.
  • 1. 개인은 휴대폰 인증 또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인증이 가능합니다.
  • 2. 법인의 경우 법인용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시어 "법인인증" 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.
03

민원신청리스트 보기

  • 민원신청에 대해서 처리 결과를 검색 및 조회할 수 있습니다. 업무담당자가 승인한 민원으로 민원인의 휴대전화로 문자메세지가 도착하면
    온라인민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결과를 확인하고 수수료 납부 혹은 증명발급을 진행합니다.
  • 1. 신청일자와 신청번호, 민원사무명을 입력하고 조회버튼을 클릭하면 신청민원 목록이 표시됩니다.
  • 2. 신청한 민원의 진행상태를 보여주고,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민원신청 상세내용 페이지로 이동됩니다.
04

민원신청결과 확인

  • 신청인정보, 민원정보, 민원 신청정보법인정보 등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
05

민원발급(출력)

  • 1. 증명서 내용을 확인하고 [인쇄] 버튼을 클릭하시면, 인쇄 가능한 프린터 목록이 화면에 표시됩니다.
  • 2. 프린터 목록에서 프린터를 선택합니다.
  • 3. [확인] 버튼을 클릭하시면 발급신청하신 민원서류가 인쇄 됩니다.